본문 바로가기
Business/Self_Development

내가 가는 길의 방향은 어떠한가

by presentation, speech, business 2022. 1. 8.

부의 추월차선(THE MILLIONAIRE FASTLANE)에 나오는 글을 인용해보자.
‘부의 추월차선’에서 부로 가는 길을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으로 나눈다. 나는 어디에 있는가?
우리는 일주일에 5일을 일하고, 2일만 쉴 수 있다. 시간을 투자해야 돈을 벌 수 있는 현대판 노예의 삶이다.
소비자의 삶에서 생산자의 삶으로 변하라. 나는 어디에 있는가?
부의 3요소(3F) : Family(가족과 친구), Fitness(건강), Freedom(자유) 나는 가족과 친구가 있고, 건강하고 자유로운가?
고속도로와 같은 추월차선으로 가기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가 필요하다. 나는 그 길로 가고 있는가?
기하급수로 확장가능한 시스템이 구축된 비즈니스를 만들자. 나는 그 길로 가고 있는가?

 

이 책은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여러 가지 생각이 들게 하였다. 나는 제대로 가고 있는가? 올바른 길은 없지만, 내가 마지막 목표나 목적을 향해 가고 있는가 하고 말이다.

 

새로운 비즈니스는 영향력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아래의 5가지 계명을 잘 살펴보자.
욕구의 계명 - 누군가의 욕구를 해소해주는 (가치를 제공해주는) 사업은 성공한다. 사람들이 불편하고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해소해줘야 한다.
진입의 계명 - 진입장벽이 낮을 수록 경쟁은 치열해지고 사업의 통제력은 약해지고 매력도는 낮아진다.
통제의 계명 - 사업에 있어서 모든 것 (회사, 상품, 가격, 수익구조, 경영방식 등)에 대하여 통제권을 가져야 한다. 특히, 자신의 브랜드를 갖고 거기에 투자해야 한다.
규모의 계명 - 고객의 규모가 부의 규모를 결정한다(순이익 = 판매량 * 개당 이익). 접근 가능한 시장의 범위를 넓어야 빠른 부의 창출이 가능하다.
시간의 계명 - 사업과 본인의 시간은 분리되어야 한다. 시간과 분리되지 않은 사업은 직업이다. 시간을 쓰지 않더라도 자동적으로 운영되고 부가 창출 가능하여야 한다.

 

핵심적으로 정리하면 이렇게 된다.

추월차선 5계명
1. 쓸모없는 사업에 투자하지 말자.
2. 시간과 돈을 맞바꾸지 말자.
3. 제한된 규모 아래에서 사업하지 말자.
4. 통제권을 버리지 말자.
5. 창업이 일련의 과정이 아닌 일회성 행사가 되도록 하지 말자.

 

항상 고민하며 살아야겠다.

새로운 트렌드를 보고,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고, 지속적인 습관을 갖자.

 

.EN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