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Font-Icon

[디자인]포토샵, 파워포인트에서 무료 아이콘 이용하기

by presentation, speech, business 2018. 7. 7.

깔끔하고 멋진 아이콘은 다양한 디자인 작업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최근 이러한 아이콘은 픽토그램(pictogram)이 활성화되면서 쓰임새가 더 확장되고 있다. 픽토그램은 픽토(picto)와 전보를 뜻하는 텔레그램(telegram)의 합성어를 말하며, 무언가 중요한 사항이나 장소를 알리는 정보를 가지고 있어서 그 어떤 사람이 보더라도 같은 의미로 통할 수 있는 그림으로 된 언어체계를 말한다.

 

이러한 픽토그램 형태의 아이콘은 포토샵이나 인포그래픽 작업과 같은 그래픽 디자인이 필요한 경우, 파워포인트와 같이 발표 자료를 만드는 경우, 필요한 아이콘을 찾아서 디자인 작업을 하는 경우 아주 유용하다.

아래 다양한 아이콘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다. 대부분 개별 아이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프리미엄 회원이 되면 유료화 된다.

 

https://thenounproject.com

http://www.myiconfinder.com

https://www.iconsdb.com

https://freebiesbug.com

https://www.flaticon.com  

https://www.iconfinder.com

https://findicons.com

 

 

 

아래처럼 무료로 아이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freebiesbug(https://freebiesbug.com

무료 아이콘 파일(벡터 이미지 파일 SVG 665개, 라스터 이미지 파일 PNG 3,325개) 다운 받고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해 보자.

사이트에서 아주 다양한 아이콘 파일과 디자인소스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 받은 후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면 된다.

 

 

벡터 이미지 파일 SVG 665개, 라스터 이미지 파일 PNG 3,325개 다운받기

 

https://freebiesbug.com/illustrator-freebies/iconify-650-free-icons/ 

 

Tympanus(https://tympanus.net)

다양한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컴퓨터로 다운 받은 후 압축을 풀고 SVG파일을 찾아 포토샵, 파워포인트, 오피스365 프로그램 등 디자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에 삽입시키면 된다.

반응형

 

다음에는 이러한 아이콘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