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Font-Icon

파워포인트에서 자르기 명령으로 새로운 로고 만들기와 꾸밈 효과 주기

by presentation, speech, business 2018. 7. 8.

파워포인트나 오피스365에서 아래 그림처럼 원본 그림을 수정해서 자신 만의 로고를 만들 수 있다. 

[자르기]명령은 그림과 아이콘을 자를 수 있다. 

다음 기회에 [자르기]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이야기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그림을 자르고 간단하게 편집해서 새로운 로고를 만드는 법만 알아보자.

 

아래 그림처럼 파워포인트에서 자르기 할 원본 그림을 선택한 후 [그림 도구] – [서식] – [자르기] – [가로 세로 비율] – [정사각형 1:1]을 선택한다.

다시 [그림 도구] – [서식] – [자르기] – [도형에 맞춰 자르기] – [타원]을 선택한다.

바탕을 투명하게 해야 하는 경우는 [배경 제거]를 선택한다. 

[그림 도구] – [서식]에 있는 [도형 채우기]와 [도형 윤곽선]을 이용하여 로고를 완성한다.

 

반응형

새로운 로고를 만들기 전에 그림에 다양한 꾸밈효과를 줄 수 도 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파워포인트나 오피스365에서 아래 그림처럼 원본 그림을 선택한 후 [그림 도구] – [서식] – [꾸밈효과]를 선택한다. 아래 그림들은 23가지 꾸밈효과를 보여준다.

표식, 연필 회색조, 연필 스케치, 선 그리기, 분필 스케치, 페인트 스트로크, 페인트 브러시, 확산 네온, 흐르게, 밝은 화면 꾸밈효과를 보여준다.

 

 

수채화 스폰지, 필름 입자, 모자이크 방울, 유리, 시멘트, 질감 표현, 열십자 에칭, 파스텔 부드럽게, 플라스트 워프, 강조, 복사, 네온 가장자리 꾸밈효과를 보여준다.

 

 

 투명도와 브러시, 입자 크기 등 더 세부적으로 꾸밈효과를 주고 싶다면 꾸밈효과 옵션을 선택하여 수정해 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