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Business model

고객의 입장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제안방법

presentation, speech, business 2024. 11. 22.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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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가치 제안의 10가지 특징

아래 10가지는 고객과 강력하게 공감하며 지속 가능하고 차별화된 가치 제안을 설계하기 위한 핵심 원칙을 나타낸다.

 

1. Be embedded in a great business model.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 사용(훌륭한 비즈니스 모델 내재)
가치 제안은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조화를 이루어야 함.

2. Focus on what matters most to the customer.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

고객이 가장 우선시하는 요구, 욕구, 필요를 해결함.

3. Focus on unresolved pains.

해결되지 못한 문제(고통)에 집중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 중 아직 효과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부분을 다룸

 

4. Target few jobs, pains, and gains extremely well.

소수의 활동, 고통, 이익을 목표로 하지만 아주 잘 해결할 것

핵심적인 문제나 기회를 소수로 좁히고 이를 탁월하게 실행함

 

5. Go beyond functional jobs and address emotional & social jobs.

기능을 넘어 감정적·사회적 요구도 해결

단순히 기능적 필요뿐만 아니라 감정적, 사회적 요구까지 충족시킴

 

6. Align with how customers measure success.

고객의 성공 측정 벙삭과 맞게 조정

고객이 성공을 평가하는 기준과 부합하도록 제공

 

7. Focus on jobs, pain, and gains that people will pay money for.

돈을 지불할 만한 것(활동, 고통, 이익)에 집중

고객이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기꺼이 돈을 지불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함

 

8. Differentiate from competition.

경쟁사와 차별화

경쟁자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창적 가치를 제공함

 

9. Outperform competition substantially on at least one dimension.

적어도 하나 이상에서 경쟁 우위 점유

특정 중요 영역에서 경쟁보다 훨씬 우수한 해결책을 제공함

 

10. Be difficult to copy.

모방하기 어려운 특성을 가질 것

경쟁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가치 제안을 구축함

 

훌륭한 가치 제안의 10가지 특징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Business Model Generation)'의 후속작 '밸류 프로포지션 디자인 : 가치 제안 설계로 시작하라.'에 나오는 내용이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는 방법에 집중

아래의 그림에는 고객이 원하는 혜택, 고객의 불만, 고객의 활동를 이해해서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창출하는 방안을 만들고, 고객의 불만을 해소하는 방안을 만들고, 고객의 활동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야 훌룡한 가치제안이 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에서 고객과 가치에 집중함
  •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활동, 불만, 혜택에 초점을 맞춤

고객이 원하는 요구와 욕구에 집중해서 가치를 창출하라

 

관련자료

책, 밸류 프로포지션 디자인 : 가치 제안 설계로 시작하라.

https://blog.convert.com/poor-value-proposition-can-hurt-your-conversion-rat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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