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entation/Template

[파워포인트 디자이너]를 이용해서 멋진 슬라이드를 만들자.

by presentation, speech, business 2018. 6. 20.

[파워포인트 디자이너]를 이용하면 거추장한 템플릿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매번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만들 때 마다 템플릿을 고민하며 만들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오직 양질의 컨텐츠만 있으면 디자인을 몰라도 전문적인 발표자료를 만들 수 있다. 

아쉽게도 오피스 365 구독자만 이용할 수 있지만 말이다. 오피스 365 구독자라면 아래와 같이 만들어 보자.

[파워포인트 디자이너] 기능이 사용되면 슬라이드 마다 [디자인 아이디어]가 실행된다.

아래 순서대로 보여지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파일은 모두 파워포인트 디자이너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어졌다.

 

 

아래에는 파워포인트 디자이너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다.

1. 파워포인트 디자이너가 선택 가능할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슬라이드를 향상시킨다.

2. 사용자가 슬라이드에 콘텐츠를 추가할 때 백그라운드에서 콘텐츠에 어울리는 디자인의 레이아웃을 찾아 준다.

3. 그림이나 글을 삽입하면 자동으로 디자인 아이디어가 실행된다.

4. Office 365 구독자만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한다. https://goo.gl/SYzg12  

 

 

 

우선 파워포인트 파일을 만든 후 슬라이드에서 온라인 그림을 가져오자.

파워포인트 [삽입]메뉴-[온라인 그림]을 선택한다.

온라인 그림은 Bing을 이용해 검색한다. 기본적으로 CC라이센스가 있는 이미지를 검색해 준다. 만약 중요한 슬라이드나 상업적으로 사용되는 파워포인트라면 CC라이센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반응형

아래는 디자인 아이디어가 실행될 때 파워포인트의 모습이다. 우측에 [디자인 아이디어]창이 활성화되면서 현재 슬라이드에 대한 다양한 디자인을 추천해 준다. 

그림을 삽입하면 디자인 아이디어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원하는 아이디어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

 

아래 그림은 또 다른 디자인 아이디어 사례이다. 여러 장의 그림을 슬라이드에 추가하면 아래 그림처럼 다양한 레이아웃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여러 개의 텍스트가 있는 경우, 여러 장의 그림을 가져오는 경우에도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제공된다. 

 

 

CC 라이선스는 저작자가 일정한 조건하에 자신의 저작물을 다른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라이선스를 말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ccl.cckorea.org/about/ 

 

파워포인트는 bing을 이용해 온라인 그림을 검색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므로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하기를 간단하게 설명해보자.

구글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이미지 검색에서 [도구]버튼을 선택한다.

[사용권한]에서 CC라이센스를 원하는 용도로 선택해서 적당한 이미지를 찾아서 사용한다.

 

 

[파워포인트 디자이너] 기능은 직관적이고, 단순한 형태의 슬라이드를 만들게 해준다. 

특히 자신의 컨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게 해 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