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entation/Template

구글 프레젠테이션(Google Presentation) 사용하기

by presentation, speech, business 2018. 6. 29.

일반적으로 프레젠테이션 도구는 파워포인트를 주로 사용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키노트, 프레지, 한컴 오피스(한쇼 또는 아래아 한글), 구글 프레젠테이션, 폴라리스 오피스, PDF 뷰어 등 다양하게 쓸 수 있다.

아래 소개된 그림은 구글 프레젠테이션(Google Presentation)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나타낸다.

 

구글 프레젠테이션(Google Presentation)은 구글 드라이브(https://drive.google.com)에 포함되어 있는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 및 앱이다.

PC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iOS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본 방식은 파워포인트와 유사하지만 온라인에서만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또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작업중인 파일을 날릴 위험이 없다.

온라인으로 다른 사용자와 공유 및 공동작업을 하기가 용이하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구글 문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설문지 등 다양한 오피스 업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가 없어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아래의 그림은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구글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나타낸다.

또한, [부가기능]을 이용하면 사진, 음악, 수식 등 다양한 부가 앱들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 계정을 만들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다양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과 연동되어 더욱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구글 프레젠테이션 메뉴에 있는 [부가기능]을 이용하면 사진, 음악, 수식 등 다양한 부가 앱들을 사용할 수 있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

 

구글 프레젠테이션 뿐 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의 전체적인 기능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다.

최근에 2022 구글 프레젠테이션 사용하기(슬라이드메뉴와 부가기능 메뉴)를 추가로 작성하였다.

.END

 

반응형

댓글